벌써 3번째 스파르타 코딩 클럽을 수강했다. 오늘은 제목부터 딱 보자마자, '아, 이건 꼭 해보고 싶다...!!' 라는 생각이 들어 바로 수강신청했다. 그 강의는 바로 [ZEP으로 메타버스 만들기] 강의이다. 사실 광고에서 메타버스, 메타버스 해서 도대체 뭐지? 하는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다. 강의는 이번에도 약 40분짜리 동영상으로 강의자료에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는 코드들이 다 적혀있었다. 대략 구성만 만들어 보는 강의였다. 일단 완성작은 아래 사진과 같다. 이렇게 생긴 모습으로, 상하좌우키로 캐릭터가 움직이고 대화창도 실행이 가능하며, 구름도 움직인다. 스스로 손을 좀 봐준다면, 보다 더 퀄리티 높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. 방학 중에 매일매일 공부하고 있는 내 자신이 자랑스러워지는 하루였..